[컨슈머뉴스=조창용 기자] 하나은행이 내년부터 시행하는 조직개편에서 은행권에서 처음으로 소비자보호에 '손님행복' 개념을 도입한다. 또 소비자리스크관리그룹도 신설된다. 이는 최근 불거진 고객자산에 대한 리스크관리와 모니터링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하나은행은 28일 소비자보호그룹을 손님행복그룹으로 이름을 바꾸는 등 조직개편을 내년 1월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하나은행 관계자는 "손님의 새로운 경험과 손님니즈 중심의 조직혁신을 통한 손님 기반강화가 핵심"이라며 "온오프라인 조직을 통합해 플랫폼/디지털 중
[컨슈머뉴스=윤상천 기자] 최근 8년간 CEO직을 포함해 씨티에서 37년을 보낸 마이클 코뱃(Michael Corbat) 씨티 CEO는 2021년 2월 CEO와 이사회에서 물러날 계획이라고 9월 10일 밝혔다. 이에 이사회는 2월부터 CEO직을 수행할 코뱃 CEO 후임으로 글로벌 소비자금융 CEO인 제인 프레이저(Jane Fraser)를 선임했다. 프레이저는 씨티에서 16년 동안 근무하면서 2019년부터 글로벌 소비자금융 CEO을 역임하였고, 19개국에서소매금융과 자산 관리, 신용카드, 담보 대출, 관련된 운영/기술 등을 포함한 모